식품공장건설분야(신축 · 증축)

식품공장 (HACCP, GMP대응공장)의 신축 · 증축의 경우 설계단계부터 HACCP, GMP기준과 고객의 요구에 부합되게 진행되어야 하며, 이를 토대로 시공하여야 합니다. HACCP, GMP 기준을 고려하지 않고  공사를 진행 할 경우 추후 HACCP, GMP 인증을 받기 위해서 시간적, 금전적인 재투자가 반드시 따르게 됩니다.


당사의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, 초기에 HACCP, GMP 기준을 고려하여 시공되지 않을 경우 재투자에 소요되는 기간은 최소 20% 이상 증가하며, 지출되는 금액 역시 최소 30%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1) 구조체의 주요구조부 철근절단 및 가공에 의한 구조물 보강필요(공사기간, 비용 증가)

2) 상부층 구조물의 별도 하중발생으로 인한 보강필요(공사기간, 비용증가)

3) 구조진단 필요(공사기간, 비용증가)

또한 재투자시 생산환경의 변화에 의하여 발생하는 소음 · 먼지, 이물질혼입 · 교차오염 등의 품질문제, 공정별 · 구역별 공사로 인한 생산성 저하 등의 추가 손실 발생하며 고객의 추가비용 부담으로 이어지게 됩니다.


㈜한주산업은 이러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노하우와 역량을 인정받아 CJ제일제당, 해태음료, 한국음료와 같은 대기업군의 주요협력사를 가지고 있으며,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.


앞으로도 ㈜한주산업은 HACCP, GMP 인증에 필요한 건축설비구축의 실패비용을 최소화하고 최고의 효율성을 구비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전달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